영화 기생충에 진짜 기생충이 등장하는 줄 아시는 분
기생충이 그저 징그러운 벌레라고만 생각하시는 분
최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어요. 하지만 영화 <기생충>에는 진짜 기생충이 등장하지 않는다는 사실! 많은 사람들의 입에 기생충이 오르내리지만 정작 실제 기생충은 주목을 받지 못하니 기생충 입장에서는 조금 억울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기생충 주연 영화를 기획해 봤습니다. 이미 기생충은 생태계 주연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이거든요. 기대하시라! 무비, 스타트!
인터넷에서 노란 얼굴의 이모지를 한 번이라도 보거나 써보신 분!
이모지나 이모티콘이나 그게 그거 아이가? 헷갈리시는 분!
인터넷에서 노랗고 동그란 얼굴을 본 적이 있나요? 이 것이 바로 그림 문자 이모지예요. 올해는 일본의 디자이너 구리타 시게타카가 이모지를 발표하며 이모지가 대중화된지 20주년이 되는 해예요. 20년 동안 이모지는 어떻게 진화해 왔을까요? 이모지와 이모티콘의 차이, 이모지가 만들어지는 과정 등 이모지에 대해서 궁금한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수의사들이 손꼽는 조류의 능력 중 하나로 '아프지 않은 척 하기'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새들은 아플 때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궁금하신 분
밥 잘 먹고, 똥 잘 싸고, 가족과도 잘 어울리는 반려새 '앵두'. 하지만 새들은 아픈 걸 잠 숨긴다고 하던데, 혹시 앵두도 아픈 걸 숨기고 있는 건 아닐까요? 보호자가 반려새의 건강 상태를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평소 플라스틱 오염에 관심이 많으신 분
생활 속에 얼마나 많은 미세플라스틱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
서강대학교 화학과 신관우 교수 실험실에서 생활용품 속에 숨어 있는 미세플라스틱을 직접 찾아 보는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 결과 생활용품 속에서는 미세플라스틱이 발견됐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제품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나왔을까요?
비가 와도 재밌게 놀고 싶은 분
코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
장마 기간이 시작됐어요. 종일 비가 내려도 밖에 나가지 않고 재밌게 노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나무젓가락과 고무줄, 아이팝콘 기기만 있으면 재밌는 사격 놀이를 만들 수 있어요. 고무줄 총으로 아이팝콘 기기를 쓰러뜨리면 소리가 나도록 직접 코딩을 해서 말이에요! 그 방법이 궁금한 친구들은 기사를 확인해 주세요!
죽지도 살지도 않은 '좀비 세포'가 뭔지 궁금하신 분
다친 심장이 회복되는 원리가 궁금하신 분
세포 중에도 좀비가 있다?! 살지도 죽지도 않은 좀비처럼, 세포 중에도 스스로 분열하지 못할 정도로 늙었지만 죽지는 않는 '좀비 세포'가 있어요. 좀비 세포는 지금껏 노화와 질병의 원인으로 꼽혔지만, 심장을 치료하는 데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